대예배

순종하면 축복

최고관리자 0 269 10.21 15:23

순종하면 축복

성경 말씀은 생각보다 매우 단순하고 성경의 구조도 매우 간단합니다.

한마디로 순종하면 축복이요, 불순종하면 형벌입니다.

오늘 본문인 레위기 뒤에 나오는 신명기(28)도 내용은 동일합니다.

하나님이 백성들에게 요구하시는 내용은 레위기 26;1-2절 말씀에 보면 하지 말라는 내용은 우상이나 목상이나 주상을 만들지도 말고 세우지도 말고 경배하지도 말라는 것입니다. 우리 삶의 저주와 형벌의 원인이 된다는 것입니다.

너희가 나의 규례와 계명을 준행하면?” 하나님이 세 가지 축복을 주신다는 것입니다.

첫째는 물질적인 번영입니다.

둘째는 육체적인 안전과 평안입니다.

셋째로는 영적으로 하나님의 임재 축복입니다.

형벌의 내용은 축복의 내용과 정 반대입니다.

첫 번째는 물질적인 가난입니다.

두 번째 평화와 안전이 변하여 육체적인 위험이 온다,

세 번째 하나님의 임재가 변하여 영적으로 하나님이 부재를 경험하게 된다.

순종하면 축복이요 불순종하면 형벌이라는 것입니다.

이스라엘의 역사에, 세 가지 명백한 진리가 있습니다.

첫째는 하나님은 모세의 언약을 성실하게 이행 했습니다.

두 번째 이스라엘 백성들은 순종하여 살기를 거절했습니다

모세의 율법에 순종해서 복 받으면 되는데 자꾸 불순종합니다.

오죽하면 이사야 14-6절에 슬프다 범죄한 나라요 허물 진 백성이요 행악의 종자요 행위가 부패한 자식이로다 라는 탄식이 있겟습니까?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하나님이 주신 율법의 목적,

율법은 첫째로 우리의 죄성을 드러내는 기능이요, 둘째로는 결국 그리스도 예수께로 인도하는 몽학선생의 기능이 있는 것입니다.

율법의 제 3기능은 구원받고 영생 얻은 사람들이 현세에서 복을 받고 사는 원리를 말해주는 것입니다.

주님의 순종을 결론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1. 순종은 어릴 적부터 익혀야 할 습관입니다.

모든 아름다운 습관들은 어릴 때 익히지 아니하면, 성인이 되어 익히기 위해서는 훨씬 더 값비싼 대가를 지불해야 합니다.

우리가 우리의 자녀들의 부당한 반항을 어려서 부터 용납하면 우리의 자녀들은 평생을 반항의 자녀로 살아갈 가능성이 아주 큽니다.

반면에 우리의 자녀들을 어려서부터 순종의 자녀로 키우면 평생을 순종의 자녀로 살아갈 가능성이 아주 큽니다.

예수님의 어려서의 습관을 주목해 보십시오. 누가복음 2:51에 보시면 그는 나사렛에서 그분의 육신의 부모를 향하여순종하여 받드심의 삶을 사셨습니다.

어쩌다 한번 순종하신 것이 아니라 순종이 그의 삶의 방식 곧 삶의 습관이셨음을 나타내는 대목입니다..

2. 순종은 고난을 통해 학습되어야 할 습관입니다.

불순종이나 반항이 학습된 것이라면 순종도 어렵지만 다시 학습될 수 있습니다.

앤드류 머레이는 우리가 예수를 믿는 순간 우리는 모두 순종의 학교에 입학한다고 말합니다. 그리고 이 학교에서 우리는 여러 유형의 고난을 통해 마침내 순종하는 것을 배워가는 것입니다.

고난이 오거든 원망하지 마십시오. 억지로라도 기뻐하십시오. 더 반항하는 자가 되지 마시고, 내가 이 고난속에 배워야 할 순종의 레슨이 무엇인가를 묻고 기도하십시오.

3. 순종은 궁극적으로 하나님의 뜻을 이루는 습관입니다.

순종은 우리를 온전하게 하는 유익이 있습니다. 그러나 순종의 궁극적인 이유는 하나님의 뜻을 따르기 위해서 인 것입니다.

겟세마네 동산의 기도의 결론이 무엇이었습니까? “내 뜻대로 마옵시고 아버지의 뜻대로 하옵소서입니다.

하나님 아버지의 인류 구속의 뜻을 이루시고자 기꺼이 십자가의 고난을 감당하지 않으셨습니까? 주님은 아버지의 뜻을 이루시는 순종의 삶을 완성하신 것입니다.

  5:9 에 의하면 온전하게 되셨은즉 자기에게 순종하는 모든 자에게 영원한 구원의 근원이 되시고

우리를 위하여 끝없이 기도하시는 우리의 영원한 대 제사장이 되신 것입니다. 예수님의 생애를 보면 순종하는 자들에게는 이런 하늘의 음성이 들려옵니다.

보라 내 사랑하는 아들()이요, 내 기뻐하는 자로다!”

세상의 여론과 상관없이 성경은 이 세상을 본받지 말고 왕 되신 주님을 따르는 제자가 되라고 말씀하고 계십니다. 이것이 진정한 축복의 길 입니다.

하늘의 축복을 받고 구원의 선물을 받으신 여러분! 이 땅에서도 순종하심으로 넘치는 축복을 누리며 사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