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예배

선한 영향력

최고관리자 0 73 07.21 14:34

선한 영향력

 

할렐루야!

우리는 예수님이 대신 죽으실 만큼 귀한 존재입니다.

하나님은 모든 사람들이 구원 받기를 원하십니다.

 

1, 질서와 화평의 하나님

하나님은 무질서의 하나님이 아니시요 오직 화평의 하나님이시니라” (고전 14:33)

하나님은 질서를 원하시고 조화를 원하십니다. 이 세상에는 하나님의 질서를 파괴하는 사람,

하나님의 평화를 파괴하는 사람, 그리고 하나님의 질서와 평화를 파괴하는 것에 찬사를 보내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하나님의 질서와 평안을 무너뜨리는 것은 하나님을 향해 도전하는 것이고 하나님을 향한 도전은 범죄가 되는 것입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선하시고 온전하신 뜻이 무엇인지 바르게 분별하며 살아야합니다(12:2).

오늘 본문 말씀은 예수 믿는 우리의 사명을 선언해 주시는 것입니다.

 “너희는 세상의 소금”, “너희는 세상의 빛이라는 선언은 부패와 어울려 승리하는 소금이 되고 어둠과 어울려 승리하는 빛이 되는 조화의 승리를 명하신 것입니다.

우리는 하나님 말씀을 믿고, 하나님 말씀대로 순종하여, 생활 속에서 착한 행실이 드러나는 선한 삶을 살아야 합니다.

 

2. 신앙과 생활이 조화를 이루어야 합니다.

소금은 깨끗함과 싱싱함을 지키며 썩는 것을 막는 보수적인 일을 합니다.

소금은 변화를 거부하는 일을 합니다. 빛은 어둠을 몰아내고 밝게 하는 진보적인 일을 합니다.

이런 소금과 빛의 역할이 우리의 삶 속에 조화를 이루어야 합니다.

예수님은 진보와 보수/보수와 진보의 조화를 이루셨고 조화롭게 활동하셨습니다.

그런 예수님은 제자들과/ 우리들에게/ 부패를 막고 맛을 내는 보수적인 소금이 되라고 하셨습니다.

그러면서 어둠을 내몰고 환하게 하는 진보적인 빛이 되라 하셨습니다.

우리는 특별히 <신앙><생활>의 조화를 이루어야 합니다. 믿음을 가진 사람은 예배를 드려야 합니다.

기도와 전도, 성경공부와 봉사를 해야 합니다. 그러나 가정과 일터에 소홀함이 없어야 합니다.

질서와 조화를 파괴하는 것은 마귀의 장난입니다. 하나님은 영적인 일은 영적 권위를 따라 행하도록 하셨습니다.

그리고 말씀과 교회전통에 따라 세운 목회자의 영적 권위도 인정하고 따라야 합니다.

그러므로 예수 믿는 사람은 빛 되고 소금된 삶을 조화를 이루는 삶을 살기 위해 버릴 것은 버리고,

취할 것은 취하고, 끊을 것은 끊고, 연결해야 할 것은 연결하며 살아야 합니다.

우리가 하나님 마음에 합한 삶을 살아야 합니다.

그리고 우리를 향해 비판하는 손가락질에 대해 겸손히 받아들일 줄 알아야 합니다.

사랑하는 여러분! 조화를 이루는 신앙생활, 그래서 선한 영향력을 끼칠 수 있는 신앙생활,

 빛 되고 소금된 신앙생활로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삶이 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Comments